페이지 바로가기

메인메뉴

홈으로 우리가꿈꾸는교육 > 일상에서 시작된 프로젝트 > 우리반까지가려면

우리반까지가려면

본문

프로젝트_우리반까지 가려면

썸네일 왼쪽으로 넘기기 화살표 아이콘
  • 우리반까지 가는길 재어보기 우리반까지 가는 길을 재려면 아주 길고 긴 뱀같은 자가 필요할거야 사람들마다 걸음걸이는 달라. 다양한 걸음거리로 우리반 가는 길을 재보자.
  • 우리반까지 가는 길은 멀까? 가까울까? 우리반까지 가는 길은 친구를 만날 생각에, 놀이할 생각에, 연구할 생각에, 내 친구 뚜루(누에)를 만날 생각에 아주 가까워. 우리반에 처음 올때에는 가는길이 낮설고 어렵기만 했지만 지금은 가까워. 10걸음 걸으면 도착 할거 같아.
  • 친구와 함께 우리의 걸음걸이로 우리반 가는 길을 세려면? 한걸음에 하나씩 같이 숫자를 말해야돼. 또먼저 가거나 늦게 가면 안돼. 똑같은 발걸음으로 한 번씩 걸어야 해. 칙칙 폭폭 기차를 만들어서 함께 걸어가면 혼자 세는 것보다 친구랑 세면 숫자를 더 잘 셀수 있어. 우리의 걸음으로 걸으면 123 걸음. 종종 사뿐사뿐 발레리나 걸음으로 걸으면 112걸음. 큰 발걸음의 군인걸음으로 걸으면 걸으면 102걸음. 키도 발도 모두 작은 아장아장 아기걸음 으로 걸으면 135걸음.
  • 근데 왜 발걸음 숫자가 다 달라? 발 크기가 달라서 그렇지 우린 키도 다 다르잖아. 누가 재도 똑같은 숫자가 나오면 좋겠다. 우리 반까지의 거리를 잴수 있는 자가 필요해! 자를 만들어 재보자. 교실에 있는 자는 길지만 짧아서 현과에서 우리 반까지 가는 길을 재기 어려워. 램웨이를 지나가는 길은 구부러 졌는데 자는 딱딱해서 잘 구부려 지지않아. 우리가 가는 길을 잴수 있는 자는 구부려져야해. 그리고 아~주 아주 길어야해. 맞아 우리에게 필요한 자는 뱀처럼 길어야 해.
  • 자를 잴때 손바닥으로 잴까? 발바닥으로 잴끼? 우리가 걸어가는 길이니까 발바닥이 좋겠어. 그리고 발바닥에 숫자를 적으면 발바닥 몇 개가 필요한지 금방알수 있을거야. 그런데 발바닥 크기가 모두 다른데 누구 발 크기로 하지? 그래프 만들어서 어떤 발이 가장 많은지 알아보자! 170짜리가 9명이나 있어! 발크기 170짜리 발바닥으로 자를 만들자. 발바닥과 발바닥이 벌어지면 안돼. 현관처음이랑, 우리반의 문인 마지막이랑 정확히 연결해야해.
  • 20.21.22.23...숫자가 커질만큼 록 너무 어려워. 넌숫자 얼만큼 알아? 발바닥 자를 만들어 보니까 발바닥이 너무 많아. 자가 너무 길어졌오. 모두 다 백개 넘겠지? 이걸 어떻게 다 세지? 49,60.61...어? 이상하다 우리 숫자 카드 보고 쓰자. 우리가 만든 자로 운동장도 재어볼까? 운동장이 더 넓겠지? 이야 운동장이 훨씬 넓다. 운동장을 재는 자를 만들려면 공룡 발자국이 필요하겠어. 우리 발자국으로는 삼천개도 넘게 필요하겠다.
썸네일 오른쪽으로 넘기기 화살표 아이콘

저작권표시

  • 저작자표시-변경금지
  • 저작자표시-변경금지
  • 내용보기
『 본문에 사용된 이미지는 저작권법상 재배포 및 인용이 불가능합니다. 』

담당정보

  • 이 문서정보의 저작권은 포항제철유치원에 있습니다.
  • 최종수정일 2018-03-08
위로
 

카피라이트